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

덕수궁 돈덕전+ 덕수궁 미술관 장욱진전

반응형

올봄부터 기다린 덕수궁 돈덕전이 드디어 26일 어제 오픈했어요

게다가 매월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입장료 무료입니다^^

덕수궁.석조전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우리나라5대화가중하나인 장욱진화가 전시까지 너무 좋았던 하루 소개합니다

덕수궁

청의 양식이 느껴지는 함녕전뒤 건물

외교사신도맞이하고.커피도마시고

이층건물인것이.인상적이죠 수수한.느낌ㅡ안쪽에

계단이있어요

원래2층였다 다시지음
선조가.머물렀고 광해군.ㆍ인조의 즉위식이 있었던곳

덕수궁 안쪽석조전

돈덕전

고종.즉위40년기념행사를 하려했으나 콜레라창궐로취소
1900년초지어져 20년 후 일제에의해 헐리고 유원지화
19년부터.계획해.올해야 완성되었네요

오늘 중명전보러온사람들진짜많았어요

우리나라 궁안에 있기에 정말 다른양식의 거물
중국 건물같죠?

너무.새거냄새

헤이그특사 이준.ㆍ이위종 이상설 ㆍ헐버트
대한제국 고종황제의.외교특사들 사진 내용전시
단지 한국사를 공부한사람으로 거슬렸던 것은 을사오적중 하나인 박제순을 왜 외무대신으로 설명한것이 아쉽고.기분상하네요
왕의반대에도 중명전에서 문서하나로 나라 팔아먹은 을사늑약의 장본인인데
내부는 자료가 남아있지않았다해도 전시내용이 아쉽네요.ㆍ좋은공간에

이층서바라본 덕수궁


지하보일러실을 투명 유리로 볼수있어요 ㅎ
오랫동안.궁금했던건물인데 내부는 이렇네요

장욱진회고전

김중섭 ㆍ이수근 ㆍ김환기등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화가인 장욱진

이건희 컬렉션서봤던 공기놀이

단순하면서 특색있는 그림들

60년간정말많은 작품과변화를 보여주네요

60년만에 찾았다네요ㆍ일본인에게 팔았는데 그아들의집 다락방에서발견되었고 여러번 편지를보낸끝에 전시할수있었자네요 ㆍ
전시방식이 너무좋았어요

동화삽화같기도하고
작가가 정말 순수한마음으로 그렸다는.느낌

공짜로.보기미안할만큼 많은작품 멋진작품
멋진 전시였어요

꼭.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