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화성행궁 +수원성곽

반응형

조선시대 왕중에 너무 좋아하는 왕 정조가 축조한 성
사도세자를 위해 지은 화성
정조.개혁의중심지
혜경궁홍씨.회갑연장소
드디어 오늘 다녀왔네요^^

수원 잘 몰랐는데 화성보고나니 좋아지네요 ㅎ ㅎ
수원화성부근.골목 공방길도 좋고
경주갔을 때처럼 고즈넉한 느낌
야단스럽지않고 편안하고 고풍스러운분위기였어요

수원화성행궁입구예요
행궁은 왕이 행차때 머무르던 궁을 말하죠

대장금 ㆍ구르미 그린달 왕의남자 촬영했다네요

궁안의 복도는 드라마에서만 봤는데 신기해요 ㅎ

행궁 뒤 미로한정에 오르니 행궁이 한눈에

꺅!!!너무좋잖아

화성행궁은 궁에 어울리지않게 소박하다는  느낌이었어요ㆍ 정말 딱 필요한만큼의 공간으로만 만들었다는 느낌
얼마전 다녀온 흥선대원군 운현궁과.비교할땨
권력을 보여주기보다는 효와 정을 위해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화성행궁에는 다른궁에서 느끼지못한 온기와 정이 있어요

쌀뒤주ㅡ주말에 체험하는 프로그램있다네요
왕권지키려는 아버지에 희생된 사도세자와 그 아들 정조의 아픔이 너무 안탑깝네요

행성옆 공방거리

저꽃문장이 여기저기

너무 독특하고 아름답죠

다양한볼거리

수원화성남문.팔달문

저계단 헉헉

팔달문서 서장대가는길

서장대




행궁보고 동북문 청룡문으로 갑니다

동북공심론

동문청룡문에서 연무대쪽으로 걷는중

동북공심론 ㅡ수원화성에만있데요

연무대 ㅡ훈련장

연무대지나 계속.걸어요
연무초도 지나고
동암문으로나기면 용연 ㆍ북수문볼수있어요
암문은 적군모르게드나드는 작은문이래요

이제북수문 화홍문

행궁도 좋았지만 수원성 성곽길은 더 좋네요
북수문쪽 용연주변 피크닉즐기는 분들도 많았어요

또 가려구요
수원화성 성곽길 생각보다 더 좋았어요
담엔 다 다 돌아보려구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