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

한양도성3길 ㅡ남산구간

반응형

도성길에 꽃혀있는 요즘
초록초록 아름다운 5월 남산을 좀 걸어야겠더라구요
남산타워 정자옆 봉수대 ㅡ왜 놓쳤을까 확인하러갑니다

제가 좋아하는 장충동길 지나가니 더 좋구요 ㅎ
출발
조선시대.시체나가던 광희문 부터 우리나라 국보 숭례문까지  걸어봅니다

천주교박해로 순교한 분들의 시체가 나가던 문
근처 광희문.성당 ㆍ교회가있어요

광희문.뒷편에 안내소와 지도.비치

광희문부터 신라호텔 ㆍ장충체육관까지 멸실구간이 안타깝네요
그래도 중간중간표지판도 잘되어있고 집들도 아기자기

건너편.신라호텔쪽 한양도성
이번에보니 fence를쳤네요

면세점쪽 길따라 쭉 걸어요

신라호텔 담장이 한양도성 성곽이라니 ㅎ


신라호텔부지가 이토히로부미 명복기리려고 세운 박문사자리라죠ㆍ그 정문도 경희궁 홍화문을 옮겨세웠다는ㆍ명성황후시해한 자를 명성황후사건 때 순직한 조선무관 제사하는 자리인 장충단 동쪽언덕 ㆍ

이 담장아래 그런역사
우리는 모르고 신라호텔을 즐겼네요.ㅜ.ㅜ

성곽.안쪽으로 걸었는데
바깥 동네도 너무 좋드라구요  

여기서 한번 끊겨요
반야트리쪽으로
반야트리는 성곽에다.막 지은거니??

반야트리 내려와.국립극장쪽으로 건ㄴㅓ
남산오르기

길.너무 좋죠
그간 남산오며 이길은 몰랐던게 억울해

한양도성 돌모양이 다른이유

태조.ㆍ세종.ㆍ숙종 순조때 축조한 돌모양이다르기 때문!!!이래서.아는만큼 보이는거다

이런길이 남아있는게 넘좋아

현존하는 최고 도성이라죠 ㅎ

이숲길 뭐니뮈니

드뎌남산타워

저길.그리다니며 왼쪽 성곽에.눈길한번 안줬던 나를반성할께

핫도그 8500원
아이고 물가야

이제봉수대보자

봉수대 나만 몰랐니

안탑깝지만1895년까지 유지되던봉수대아니고
1993년 복원한것이라네요

여기는 도성 유적지
멸실된줄알았는데 찾았다는 돌들
잘하고 있네요.ㆍ이런거 꼭 찾읍시당

일제가 남산자락에 신궁을 지어놨었다네요
일제방공호

훼손되었으나 제모습을 찾아가려는 노력이 좋은거고 옳은거죠

여기 이공간 너무 좋아요
남산 ㆍ유적지 모든것이조화롭고 아름다운.공간

여기.안중근 의사.기념관도있어요

숙연해집니다

영웅 영화도.보고 하얼빈 책도읽고
요즘한국사 공부하다보면 더 대단하고
의미있는 삶을 존경하고 감탄하게되네요

요기서.일단 끊기고 힐튼쪽 내려가서 조금더
그리고.남대문

한양도성3구간 너무좋아요
한번더 와야겠어요
힐튼쪽으로.올라가는.남산 꼭 걸어보시길 추천

반응형

'서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삼동.노브랜드  (0) 2023.06.18
한양도성2길 흥인지문 혜화문  (0) 2023.06.14
한양도성길4코스  (0) 2023.05.20
국립중앙박물관ㅡ경천사지10층석탑  (2) 2023.05.12
안국역 창덕궁  (0) 202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