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

국립중앙박물관ㅡ경천사지10층석탑

반응형

요즘 한국사능력시험준비중인데
공부하다보니 경천사지 10층 석탑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본 그 탑이더라구요ㆍ

이촌역2번출구 나오니 바로네요
오늘은 차없이 자철로 ㅎ ㅎ

아니 저거슨 남산?

늘 아이랑와서.여유가없어.못봤는데 창문밖 풍경같네요 ㅎ

계단오르니 더 좋네요
박물관 부지도 넓고 나무도많고 시야도 트였고 맘이 뻥뚫려요

미군기지
ㆍ건물밖 승탑들보러가요

한국사 공부하니 이런승탑도 새롭네요
옆에 네모모양은 coffin 돌로된 관이예요

안으로.들어가

이제 구석기부터볼까요

주먹도끼

슴베찌르개


이제 신석기

패총.ㅡ신석기인들 먹고.버린조개쓰레기
부산 동삼동 발견

모아나 영화생각나요 ㅎ

갈돌.ㆍ갈판

빗살무늬토기


이제 청동기

미송리식 토기ㅡ손잡이 있음
비파형 한국식 동검
거친무늬거울

명도전 ㅎ ㅎ
고조선.ㅡ연과대립하며 철기문화발달
결국.한무제한테.멸망

철기ㅡ잔무늬거울

450년된.느티나무로 만든것이라네요


백제 금동 대향로 사품 ^^

1층 구석기 ~조선까지 연혁을 보니 한국사가 쫙.정리되더라구요.ㅎ

가야.덩이쇠


황금의 나라 신라
정말 말그대로 goldy^^



경천사지 10층석탑-고려때

원나라 영향을 받은 양식이고 탑골 공원에 있는 원각사지 10층석탑(세조 ㆍ조선)에 영향을 줬다죠
우리나라에 드문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어요ㆍ1907년 다나카가 일본으로 훔쳐갔다가 1918년 돌아왔다네요
남의 문화재 막 가져가고 막


직지심체요절 아시죠?

직지
프랑스에 왜 있냐고
직지심체요절.ㅡ현존.세계.최고 금속활판인쇄물

디지털 영상실서 그림과 우리음악을 접하니 먼기 찡한 감동
늙나봅니다 ㅎ

세종대왕님

이 연표들.너무도움되요 ㆍㅎ

병인양요때 프랑스서 강화도 외규장각서 훔처갔던 의궤
상태가 너무좋아 놀랐어요ㆍ 종이질과.색감.탁월합니다
2011년 돌아왔다네요 ^^

보신각종보러

먼가 구석에 천덕구러기된 느낌


용산가족.공원가는길 ㅎ
박물관 산책로도 좋고 공원도좋고
도심에 이리 녹지공간이 있다는게.감사하네요
국가서 이런 곳에 세금 써주면 고맙죠
잘 관리해줘요 ㅎ


아이올시간이라 담에 또갈께요
신라.ㆍ조선의 유물수가 적어.의외네요.^^
다른곳에.나눠있겠죠

조만간.부석사 공주성 부여 다 가보렵니다 ㅎ

과거가 너무.궁금하고 재밌어요

반응형

'서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양도성3길 ㅡ남산구간  (0) 2023.05.24
한양도성길4코스  (0) 2023.05.20
안국역 창덕궁  (0) 2023.05.09
Lovesome festival  (0) 2023.04.22
공간아라리오뮤지엄 계동길 북촌문화센터 운현궁  (1) 2023.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