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

골목산책ㅡ원서동 창덕궁 담벼락 창덕궁종묘 궁궐길

반응형

드디어 오늘의.목적지로.향해갑니다
지난번 못갔던 율곡터널위 창덕궁종묘 연결길에 가려고 나왔거든요

창덕궁과 종묘가 담벼락을 두고 연결되어.있었는데
일제가 그것을 파괴했고
90년만에 다시 복원되었다네요
터널로 걷기찝찝했는데 너무좋아요

창덕궁 서쪽 담벼락은 볼수 있다없다?

이렇게 창덕궁 담에 바로붙어 있는 건물들이
창덕궁 담벼락을 볼수없게하네요

이리올라가면 창덕궁이 다보이겠네요

저 나무가 창덕궁 안의것인데
이건물은 어찌 이리 높이 지을수있었을까
안따까운 문화재 ㅜ ㅜ

저 하얀건물이 창덕궁 관리자숙소였다는데 아직 저기 저리 있네요




율곡로 산책로

가봅시다

저 터널로만다녔죠
저 터널 만드느라 종묘와 창덕궁.연견을.끊어놓다니

위에올라왔어요

여긴반대편끝
혜화동방향

종묘쪽 퇴장만가능한문

이제 계동 북촌문화센터 갔다가 운현궁서 마무리 할께요
ㅎ ㅎ
오늘10km넘게 걸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