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여행:공산성+공주박물관+무령왕릉+맛집+한능검

반응형


공산성을 6월 한국사시험보면서 계획했는데 이제야 가봤네요
한국사 시험공부하다보니 백제가 급 궁금하드라구요
뭔가 점잖고 문화적인 ㅎ


파비앙처럼 외국인도 한국사 1급 받는데 나는 만점받아야지로 공부했는데 아쉽게 99점
그래도 우리역사문화를 다시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였어요^^


조용하고친절한 도시공주
백제가.고구려장수왕 남하로 한성 함락당하고 웅진 ㅡ지금의.공주로.옮겼죠ㆍ 개로왕이 죽고 그 동생 문주왕때 그리고 성왕때 부여.사비성으로 다시 옮겨요
익산 미륵사지와 부여.사비는 다음기회에^^

국립공주박물관

넓직한 야외 ㅎ ㅎ
박물관.ㆍ무령왕릉 ㆍ공산성 차로 4-5분거리에 있어요

무령왕릉입구에 있던 조각상을 공주 여기저기서 볼수있어요

실내

1층 무령왕릉 껴묻거리전시

무령왕릉에서 나온국보.ㅡ청동거울

국보.목배게

일본금송으로 만들었다는 왕과 왕비의 관

일본관광객들이 왔드라구요

일본어를.보니 백제와.일본의 관계가 증명되네요 ㅎ

17시간만의.발굴이라니
무령왕릉을 !!!

수장고

국립 박물관인데 전시작품수기아쉽네요
1층 무령왕 전시품은 좋았으나 무령왕릉전시관이 더 좋았어요 ㅎ



무령왕릉

산수무늬벽돌 ㅎ
1997년이후 무령왕릉은.출입을 제한하고
이렇게 복제공간을 만들어놨어요

실제와 똑같이 만들어놓았고 안에.들어가볼수있어요ㆍ 5.6호분ㆍ그리고 무령왕릉

벽돌무덤

돌무지무덤
석촌동 가봐야겠어요
송파구민은 공주시민처럼 50%할인되더라구요
백제존으로 한마음^^

모양을.바꿔가며쌓은 둥근천장

무늬벽돌

등을.놓는자리
교과서에서 보던 무령왕릉
무덤인데 왠지 백제가 느껴지네요^^

무령왕릉.입구
뭔가 유실이.많이된듯해요

밖에 실제.왕릉들은 다 맊아놨어요

입구가 있는.굴식돌방무덤은.도굴꾼들이 유물을 가져가기 쉬워 신라의 돌무지덧널무덤과.비교 껴묻거리가 많이 남아있지않아요

공주맛집 ㅡ매향

예식장 의자 ㅋ ㅋ

들깨소스 편육무침 18000원 강추!!!

메밀 평양냉면.ㅡ메밀국수임 ㅎ 괜찮았어요

공산성

색이 또 조선의 도성문과 다르죠??
1500년전의 공산성

서쪽문 금서루에서 시작

출발!!

나름가파르죠 ㅎ

오른쪽.낭떠러지
가드레일없어 후덜덜
벌레도 너무많고 ㅜ.ㅜ

그래도갑니다

남쪽

동쪽문

동쪽문

금강 나이스뷰

꽤가파른길
떨어지면 후덜덜

풍경이.진짜좋아요
이쪽.꼭.올라와야함

여기서.서쪽문은 길은.막혔어요
이번폭때문에 보수중
왕궁터지나 나갑니다
ㆍ공산성 다 못돌면 입구 서쪽문과.요기 북쪽 검은깃발쪽에서 동쪽문까지.강추!!

즐거웠다
공주야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산정약용유적지 +여유당 +생태공원 +실학박물관  (1) 2023.10.06
수원화성한바퀴  (0) 2023.09.29
2박3일 경주여행 코스  (0) 2023.07.22
소노캄 + 속초 ㆍ고성맛집  (0) 2023.07.12
남한산성 ㅡ병자호란  (0) 2023.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