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박3일 경주여행 코스

반응형

이번주 수요일부터.날씨가 좋더라니 ㆍ.ㆍ
딱 이번주 수욜에 경주여행다녀왔네요.ㅎ ㅎ
2년전 안압지. 경주박물관 ㆍ첨성대 ㆍ황룡사터는 둘러봤지만 문무대왕릉 불국사 석굴암이.빠져 이번에 다녀왔어요^^
언제가도 편안하고 좋은 경주 여행 추천합니다

1일차

소옥에서 점심먹고 문무대왕릉
대릉원서 멀지않은.곳에 있더군요ㆍ 소옥

소옥

작은한옥을 개조한 집
인테리어좋네요

대기실

기본반찬

3인분

갈비찜 양념은 달큰한 떡볶이.소스비슷했어요
맛있지만.양이.너무적네요 ㅜ
감태주먹밥은 비주얼은 좋지만 밥식감은 아쉬웠어요 죽 같은.느낌
맛도 괜찮고 깔끔했지만 기다렸다 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문무대왕릉

첨성대랑 안압지가.몰렸는 곳에서 삼십분정도 가야해요ㆍ.바다니까 ㆍㆍ ㆍ
삼국통일을 완성하고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겠다했던 문무대왕 ㆍ 신문왕의.아버지
가는길에.감은사지 3층석탑도 보이더라구요

파란하늘과 바다
문무대왕의.업적에.비해 주변이.너무 초라하고 지저분했어요(궂을 하는 듯한 광경도 보이고 ㆍ ㆍ)
중심지와.떨어져서이겠지만 많이.아쉬웠어요
문무대왕에.대한표지판하나뿐
그냥 작은 어촌 회집앞 바다느낌였어요
경주시!!정비부탁해요

소노벨

숙소는 밥해먹으려.소노벨로했어요
지난번 라한셀렉트가.방도 넖고.만족스러웠으나 매끼 사먹기가 힘들어서.ㅎ

로비

지하편의점
사실.소노캄근처에.편의점 식당이 진짜많아요 ㅎ

보문호산책길.가는길 ㆍ 아침저녁.걸었어요.
너무좋음

고성 소노캄 정도.생각하고.갔은데 훨씬.올드하고.관리가 안되었더군요 ㆍ화장실 곰팡이 물때.ㅜ
침구는.편안했으나.오래되어 수건과함께 누리끼리
왠지 찝찝하드라구요ㆍ 사실 색깔만 그랬으나
이틀 잘.먹고쉬다 왔으나 담에는 밥 안해먹고 라한 셀렉트 가려구요 ㅎ
라한select영상
https://youtu.be/HKtSWxCVWaU

2일차

웅진플레이서.물놀이 낮잠후 첨성대 대릉원 안압지 관광 ㅡ경주는.야경이.진짜좋아요 해질녘 관광추천합니다
중심지.관광지는 거의.아홉시반까지는 다 구경할수있어요

웅진플레이

대명시설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수영장이네요
열시에갔더니.사람도없고 물도깨끗하고.수영장넓고 수영하기 너무좋았어요.ㅎ
워터파크생각하심 너무시시하고
조용하게.물놀이하고 놀기좋아요
작지만유스풀도좋았고.파도풀은 그냥 출렁이는배탄느낌였으나.나름 좋았어요
여가 재방문할거같아요
투숙객40프로할인!!

요게.파도풀

수영모는뭐든 모자쓰셔야해요 ㅎ

대릉원.ㆍ천마총 ㆍ첨성대

대릉원입장료없고 천마총만 삼천원
너무.좁은데 ㅜ 저번에봤는데 ㅋ

신라는 돌무지덧널무덤이라 도굴이.어려워 보존이 잘됨

황리단길 넘좋아요
통일감 있는 한옥들 보는거먄으로즐거움

월성과자점서 팥빙수

대릉원바로보임 ㆍ꺅

팥빙수.밀크빙수라 너무맛있어요
팥도 진짜 진짜.또가야함

첨성대

불켜지니 더좋죠
바람도불고 너무좋다

선덕여왕때 지어졌어요.첨성대

안압지는 사람이.너무많았으나 여전히 좋네요 ㅎ

3일차

여섯시반에.보문호 돌고 불국사.석굴암갔다가 서민식당서 점심 스벅서 커피하고 올라왔어요

안개가.많이꼈어요
집앞이면좋겠다.ㅎ

지난번은 라한쪽으로돌았는데 이번에 힐튼쪽으로
사실 라한쪽이 더좋아요
여긴 보문쇼핑센터였던것같은데 다.비어있어요

손재림박물관인데 폐가.느낌
요즘 악귀보고있어.안들어감 ㅋ ㅋ

힐튼 안에키즈센터.우양 미술관.다있음
조경진짜잘했드라구요
담에.오려고 둘러보고왔어요
경주숙소중 젤 새거 느낌 좋은거.느낌나네요
다 올드한게아니었군

요기가.보문산책로 입구

황룡사 목탑처럼황룡원 ㅋ ㅋ
숙박시설이라네요
불탄.황룡사 목탑이 살아돌아온줄

불국사.ㆍ무료입장

길이.너무좋아요
이 산속에.천년동안.우거진

불국사

석가탑

다보탑

불국사내.불상 ㆍ천장

석굴암.가는길 안개가

석굴암 김대성이라는.재상이 경덕왕때 불국사와.함께지음


이렇게.정자만들고.안은 유리와 기둥따메
천장돔이 안보여요 ㅜ
힘들게.올라왔더니.이쉬웠죠
그치만 보호해야니까
석굴암 촬영불가해요

서민식당

64000원어치 떡갈비2인분과 삼겹2인분

깔끔하고.위치도 좋네요
불국사서.보문단지 거의.다와서있어요
밀면추천해요
고기는 양이 너무적더라구요
1인분같은 2인분
담엔.걍 경주밀면먹어야지


스벅dt점
위치좋으나 커피 너무싱거워 다시뱓았는데도 너무싱거워서 속상


그래도 너무.잘.쉬고 즐거웠던.경주여행.
추천해요
네이버서 맛집 찾지말고.걍지나가다.들어가세요
지난여행때.그랬을때 더 성공적이었어요.ㅎ


지난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등급 받고 경주에 가니 왠지 더 좋은것 같아요 ㅎ ㅎ
알고보니 더 많이 보이더라구요ㅎ
https://m.blog.naver.com/lenient0506/223142874922

한국사능력검정시험1급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최태성 #한국사 #한능검1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1급 #한국사공부법 #한국사1급 오늘...

blog.naver.com


경주빵 본사직영점

20개 이만원

반응형